산림조경학과

Department of Forest Sciences and Landscape Architecture

Search
Close this search box.

산림조경학과

Department of Forest Sciences and Landscape Architecture

Facebook
LinkedIn
Skype
Pinterest

2022년 봄학기 국립 곡성 치유의 숲 현장학습

지난 4월 28일(목) 산림치유학 및 산림산업학 과목의 일원으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곡성치유의숲을 방문하였습니다.

조장환 교수님과 학생 54명이 함께 다녀왔으며, 국립 치유의 숲 조성 현황 및 산림치유 프로그램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,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 해보았습니다.

숲길 산책과 명상, 차 테라피, 산림 경관 바라보며 족욕하기 등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강의실에서 이론으로 배우던 산림치유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고, 산림산업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.

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장유진(20학번) 학생은 “치유의숲 방문을 통해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, 산림치유에 대한 흥미가 생겼다.”라고 하였으며, 고다현(21학번) 학생은 “산림조경학과 학생으로서 산림산업의 한 분야인 치유산업이 어떻게 발전하면 좋겠다고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.” 라고 하는 등 현장체험학습 후 소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.

Photos by 21학번 김민규

현장체험학습에 도움을 주신

국립곡성치유의숲 임길섭 센터장님

국립곡성치유의숲 박현수 대리님

국립곡성치유의숲 김진 대리님

국립곡성치유의숲 전다혜 주임님

감사합니다!

산림조경학과

Wonkwang University

Search